하나님의 사랑으로 이웃을 섬기는
문화예술 재단법인 소리율은
 



음악과 예술의 힘으로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꿈꿉니다.

민법 제 32조 및 <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 제 4조의 규정에 따라 2019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장애인 아티스트로 이루어진 연주단 
운영∙지원, 영 아티스트 육성 프로그램 운영 및 음악인재 발굴 등을 통하여 다양한 사회계층이 예술을 통해 하나 되는 아름다운 정서함양 및 국민 정서 순환에 기여함으로써, 국민들의 문화적 삶을 풍요롭게 하고 선진 문화 사회 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명예이사장님 인사말

재단법인 소리율의 발족을 온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평소 정소라 이사장께서는 국내 청소년들 중 음악적 소질이 풍부하나 다양한 환경의 제약으로 음악과 접할 기회를 얻지 못한채 자라고있는 청소년들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피력해 왔습니다.

정이사장님의 적극적 노력과 헌신으로 청소년 음악교육 기회를 부여하기위한 기구로서 (재)소리율이 설립된것은 우리 모두가 함께 기뻐하고 축하 할 일입니다. 모쪼록 제한된 재정과 인력으로 발족된 (재)소리율이 하나님의 도우심과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힘찬 도약을하며 국가 사회에 큰 기여를 하게되기를 기원합니다.

명예이사장  유정자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정소라입니다.
저는 재단법인 소리율의 전신인 소리율앙상블협회에서 음악을 좋아하는 발달장애 청소년들과 악기수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나눔의 가치를 배워가려는 비장애 청소년들과 함께 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방문하여 봉사 연주를 진행해 왔습니다. 가슴 뛰고 즐거웠습니다!
함께 땀 흘린 우리의 노력으로 이웃들과 감동을 나누는 구체적인 경험들을 통해, 음악으로 진정 사회를 더 따뜻한 곳으로 만들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이제 새로 설립한 재단법인 소리율에서 음악을 사회와 나누며 의미를 더하고 감동을 실현해가는 작업을 더욱 활발하게, 정성껏,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재단법인 소리율은 잠재된 예술성의 발현과 배움에 목마른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꽃피울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우리가 함께 노력하여 얻어낸 예술적 성취와 행복한 순간들이 하나하나 모이고 더하여져서, 우리 사회가 보다 더 감동이 넘치고 가슴 따뜻한 삶의 현장으로 변해갈 수 있도록 하루하루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소라 

(현) 재단법인 소리율 이사장
(전) 소리율앙상블협회 대표

(전) (사)몸짓과소리 스트링앙상블 지도∙편곡∙지휘 및 문화예술위원

뉴욕 컬럼비아대학교 음악이론 박사과정 수료 (M.Phil.)
미국 위스콘신-매디슨대학교 음악이론 석사 졸 (M.A.)
미국 예일대학교 바이올린 석사 졸 (M.M.)
서울예고, 연세대 음악대학 바이올린전공 졸 (B.M.)

뉴욕 줄리어드-링컨센터 예술전문교육자과정 (LCI IEW) 수료
뉴욕-프린스턴 NJ 아동음악프로그램 (MUSIC TOGETHER) 지도자 과정 수료
뉴욕 컬럼비아대학교 음악대학 시창청음 티칭 펠로우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음악대학 바이올린 조교
짤스부르크 모짜르테움, 핀란드 쿠모 등 뮤직페스티벌∙마스터클래스 참가 및 연주 등